본문 바로가기
국내일지/외식, 배달

성복동 수지데이파크 광교산 한방 삼계탕 방문 후기

by 일상 행복일지 2023. 4. 12.
반응형

우리 집 34개월 아들 성복동 수지데이파크 버블스토리 어린이 미용실에서 머리를 자르고 저녁 먹을 시간이 되어 뭘 먹을까 고민하다 버블스토리 바로 옆에 삼계탕집이 있길래 그냥 한번 방문해 보았습니다.

광교산 한방 삼계탕
주소: 경기 용인시 수지구 수지로 119
데이파크 C동 201호
영업시간: 오전 10시 ~ 오후 9시까지
•연중무휴

식당 내부

광교산 한방 삼계탕 집에 처음 딱 방문했을 때는 뭔가 오래된 식당 느낌을 받았고 딱 식당에 들어갔을 때는 괜히 들어왔나라는 생각이 왠지 모르게 들었는데요. 그래도 이왕 방문했으니깐 맛이라도 봐야겠다 싶어 안쪽 테이블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메뉴판

하지만 메뉴판을 보고 맛집인가 라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메뉴판을 보면 아시겠지만 정말 심플했습니다. 한방 삼계탕, 반계탕 일반 삼계탕, 반계탕 그리고 마지막으로 인삼죽 끝! 메뉴가 삼계탕 밖에 없어서 그런지 믿음이 갔고 한방 삼계탕하나, 일반 삼계탕하나 주문을 했습니다. 가격은 변동될수있으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밑반찬

메뉴판이랑 같이 밑반찬도 심플하게 양파장아찌, 마늘장아찌, 배추김치, 깍두기가 나왔는데요. 밑반찬은 다른  음식점에 비해 특별한 맛은 아니었지만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서비스로 인삼주를 주더라고요. 처음에는 그냥 음료수를 서비스로 줬나싶어 34개월 아들한테 한입줬는데 아들이 얼굴을 찡그리면서 안먹는다는 거 있죠. 와이프가 뭐먹였냐고 하면서 한입먹어보더니 인삼주네 하면서 뒤지게 혼났습니다.

 

한방 삼계탕+일반 삼계탕

드디어 주문한 한방 삼계탕과

일반 삼계탕이 나왔는데요. 저는 한방 삼계탕을 먹기로 했고 와이프는 아들이랑 나눠먹는다고 일반 삼계탕을 먹기로 했습니다.

두개의 차이점은 역시 국물차이인데요. 한방 삼계탕은 30여가지 국내산 한약재를 직접 달여나와서 그런지 국물이 진하지만 한약맛이 그렇게 심하게 나지않아 아들도 생각보다 잘먹더라고요. 그리고 일반 삼계탕은 한약재가 안들어가 있다고 해도 찹쌀, 대추, 인삼, 각종 견과류가 들어가있어 맛있었습니다.(찹쌀, 대추, 인삼 각종 견과류는 한방 삼계탕에도 들어있음)

엄청 푹 익혔는지 살이 잘 찢어지고 부드러운게 맛있었는데요. 뼈에 붙어 있는 살들도 그냥 쏙쏙 발라지더라고요.

삼계탕 안에 들어있는 찹쌀이랑 각종 견과류도 들어있어 찹쌀먹는데 식감도 있고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일반 삼계탕도 보이시나요? 일반 삼계탕 또한 국자로 젓기만 해도 살이 그냥 발라지고 뼈까지 쏙쏙 발라지는게 어찌나 맛있던지

아들도 맛있었는지 잘먹더라고요 너무 팔팔 끓여서 나와 식으라고 앞접시에 미리 덜어놨더니 자기가 알아서 잘먹는 모습이 귀여웠습니다.

 

공기밥(찹쌀밥) 추가

이날따라 아들이 잘 먹어서그런지 양이 살짝 부족하더라고요. 국물이 정말 진국이겠다 와이프가 밥도 말아먹고 싶다고 해 추가로 밥을 시켰는데 일반 쌀밥이 아니고 찹쌀밥이더라구요. 국물에 말아먹으니 정말 맛있었습니다. 닭 뱃속에 들어있는 찹쌀밥을 바로 떠먹었을 때 느껴지는 맛과 똑같은 맛이었습니다. 아들도 한입 먹어보더니 맛있었는지 덜어달라고해서 따로 주었는데 잘먹더라고요. 공기밥 추가는 신의 한수였습니다.

후기

처음 식당 들어갔을 때 느낌이랑 다르게 삼계탕을 너무 맛있게 먹었는데요. 거기에 인삼주 서비스까지 생각했던 것보다 너무 맛있었습니다. 조금 아쉬운 점이 있다면 금액 대비 양이 적다? 제가 워낙 잘먹어서 그런건지 양이 조금 적게 느껴졌습니다. 만약 저처럼 양이 모자르게 느껴진다면 밥 한공기 시켜 맛있는 국물에 말아드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