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일지/외식, 배달

용인 고매동) 장어 맛집 욱장어 식당 방문 후기

by 일상 행복일지 2022. 10. 5.
반응형

욱장어 장어집

장인어른이 알려주신 장어 맛집 욱장어 식당 가격도 나쁘지 않고 맛도 괜찮다고 해 가족들이랑 민물장어먹으러 욱장어 식당에 방문하게 되었는데요. 장어는 정말 오랜만에 먹기도 하고 27개월 아들도 처음 먹어보는 음식이라 아들이 어떤 반응을 보일지, 잘 먹을지 기대하면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위치 및 영업시간

용인시 기흥구 고매로 86 신일빌딩 2층에 위치한 욱장어 식당 영업시간은 오전 11시에 시작해 오후 10시까지 매일 운영한다고 합니다. 주의사항이 있다면 오후 9시에 라스트오더를 받는다고 하니 가능한 9시 이전에 도착해 주문해서 먹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1층 장어 도,소매 직판장, 2층 욱장어 식당 운영

1층에는 수산시장처럼 민물장어를 도매, 소매로 판매를 하고 있고 바로 2층에서 민물장어를 구워 먹을 수 있는 욱장어 식당이 있었습니다. 욱장어 식당은 도매가로 저렴하게 판매하기 위해 장어구이를 셀프로 운영하고 있었고 장어굽기가 불편하다면 1Kg로당 2,000원 추가 시 초벌구이를 해주고 있었습니다.

식당 인테리어

욱장어 식당 인테리어는 일반 고깃집이랑 비슷한 느낌이었지만 공간이 넓어서 회식 같은걸 해도 좋을 것 같은 분위기었습니다. 그리고 식당 자체가 너무 깔끔해 알아보니 오픈한 지 몇 개월 안 된 민물장어집이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분위기가 정말 깔끔하고 좋았습니다.

메뉴판

메뉴판을 보면 민물장어만 판매하고 있는게 아니고 LA갈비, 소갈비도 판매를 하고 있고 그 외 식사 종류로 장어탕, 냉면, 잔치국수 등 생각보다 다양한 음식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민물장어 3Kg

5인 가족이 방문해 민물장어 3Kg를 시켜먹었는데요. 5인 가족이라고 해봤자 27개월 아들, 와이프, 저, 그리고 장인어른, 장모님 이렇게 방문을 한 거라 거의 4인 가족이 3Kg를 시켰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밑반찬으로 양념깻잎, 백김치, 양파, 생강, 파김치가 양쪽에 테이블에 세팅되어 나왔습니다. 만약 반찬이 부족할 시 셀프바를 이용해 먹을 만큼 담아 올 수도 있습니다.

생물장어, 초벌장어 굽는 방법

각 테이블에는 직접 장어를 구워 드실 경우 어떻게 구워 먹으면 맛있는지 생물장어 굽는 방법이 적혀있고 그 외 초벌장어 굽는 방법 또한 적혀있는데요. 생물장어 굽는 방법을 보고 귀찮을 것 같아 저희 가족들은 그냥 1Kg로 당 2,000원을 추가해 초벌장어를 선택했습니다.





초벌장어

초벌장어로 시키게 되면 장어가 어느 정도 익혀서 나오고 직원이 직접 민물장어를 잘라서 한번 구워주는데요. 개인적으로 2,000원 추가해서 초벌장어를 먹길 잘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먹기 좋게 잘 잘라주시고 잘 구워주시더라고요. 1Kg당 2,000원 추가할만 했습니다.


먹기 좋게 잘라준 장어 초벌 해서 나왔다고 해도 약 20, 30초가량 세워서 익혀주는 게 좋다고 해 더욱 노릇노릇하게 구워서 먹었습니다.


장어만 먹어보기도 하고 양파랑 장어랑 싸서 먹어도 보고 혹은 깻잎에 싸서 먹기도 하고 정말 다양하게 먹어보았는데요.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처음에는 2Kg만 시켜서 먹을까 했지만 제가 또 엄청 먹거든요. 그리고 27개월 아들도 자기 입맛에 맞으면 엄청 잘 먹는걸 장인어른, 장모님이 알기에 3Kg를 시켰는데 역시 남기지 않고 잘 먹었습니다.


그리고 장어만 먹다 보면 느끼하잖아요? 그래서 장어를 다 먹기 전에 후식으로 잔치국수를 주문했습니다. 잔치국수의 깔끔한 국물이 조금 느끼했던 제 속을 달래주었습니다.

후기

용인 기흥구 고매동에 위치한 장어 맛집 욱장어 27개월 아들도 잘 먹을 정도로 괜찮았습니다. 가격은 싯가에 따라 조금씩 변동이 있지만 저렴하게 도매가로 즐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식당 분위기도 좋아서 회식하기에도 딱 좋은 곳이 아닌가 싶습니다. 장어가 먹고 싶을 때 다시 한번 가족들이랑 방문해볼 계획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