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일지/외식, 배달

이동읍 송전농협 옆 반찬가게 엄마밥반찬 방문 후기

by 일상 행복일지 2023. 5. 1.
반응형

와이프가 매일 저녁마다 35개월 아들이랑 어떤 반찬을 해서 먹어야 할지 고민이 된다고 매일 말하더니 어느 날 저한테 이동읍에 정말 맛있는 반찬가게를 알아낸 거 같다고 한번 가보자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한번 방문해 보았습니다.

엄마밥반찬
주소: 경기 용인시 이동읍 경기동로 693
(송전농협 옆)
영업시간: 오전 10시 ~ 오후 7시까지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휴무
•매달 평일에 한번 휴무
(밴드를 통해 미리공지)

송전농협 주차장 이용

내비게이션을 켜고 엄마밥반찬가게를 방문해 보았는데요. 거리가 1차선 밖에 없어 주차하기는 불편하더라고요. 왜 방문해 본 분들이 옆에 있는 송전농협 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고 말했는지 알 것 같았는데요. 하지만 송전농협 주차장은 30분만 무료고 30분이 넘으면 돈을 내야 한다는 점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송전농협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주차장 출구 쪽으로 나와 왼쪽으로 1분 정도 걸으면 바로 노란색 간판이 보이는데요. 간판에는 사랑애 한자를 써서 엄마애반찬이라고 쓰여있지만 명칭을 바꾸신 건지 암튼 여기가 바로 근처 주민들한테 소문난 반찬가게 엄마밥반찬가게입니다.

엄마밥반찬 내부

엄마밥반찬가게 내부는 제가 와이프랑 방문한 반찬가게 중 제일 작았는데요. 그래도 쇼케이스 냉장고에는 다양한 반찬들이 많이 들어있었고 가격표 없는 기본 반찬 세팩에 만원에 판매를 하더라고요. 그리고 3만 원 이상 구매하면 기본 반찬하나를 서비스로 준다고 해 저희도 3만 원 이상 구매 후 기본 반찬하나를 추가로 받았답니다. 단 카드가 아닌 현금 혹은 계좌 이체를 했을 경우에만 해당되니 참고해 주세요.

 그 외에 수제 머리핀, 다육식물도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제가 볼 땐 수제 머리핀을 판매할 정도면 사장님이 손재주가 좋으신 거 같았습니다.

구매한 반찬

저희가 구매했을 당시 판매했던 닭곰탕이랑 고기전 및 꼬치전

그리고 미트볼, 간장진미채, 숙주나물, 명이나물 짱아치를 구매했습니다. 현금 계산하고 서비스반찬으로 메추리알 장조림까지 받아왔습니다.

35개월 아들 먹기 편하게 반찬을 가위로 잘랐는데요. 얼마나 맛있길래 와이프가 절 끌고 갔는지 맛을 한번 봤습니다. 그런데 반찬들이 다 짜지 않고 삼삼하니 맛있더라고요. 그리고 아들도 간장진미채 맛보더니 젤리 갔다면서 밥이랑 맛있게 먹었고 거기에 고기전, 꼬치전, 미트볼, 명이나물도 잘 먹었답니다.

국도 생각보다 양이 많고 짜지 않아 맛있었습니다. 와이프한테 미안하지만 와이프가 해준 반찬, 국보다 맛있었고 와이프가 가끔 반찬가게에서 사 온 반찬들은 짜고 별로였는데 엄마밥반찬가게는 제 입맛에 딱 맞고 정말 맛있었습니다.

반찬 메뉴 확인

반찬 메뉴는 가게 문 앞에 주단위로 A4 용지를 붙여놓으시거나 네이버 밴드를 통해 매일 공지가 올라오는데요.

개인적으로 사장님이 네이버 밴드를 통해 메뉴를 일일이 적어놓기 때문에 네이버 밴드에서 메뉴를 확인하는 게 좋을 것 같겠더라고요. 또한 가격도 변동될 수 있으니 네이버 밴드를 통해 미리 확인하는 걸 추천드려 봅니다.

그리고 일일이 반찬 사진까지 찍어서 밴드에 공유를 하고 계시더라고요. 밴드활동도 하시고 "정말 부지런하시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엄마밥반찬가게 좋은 점

제사음식도 일주일 전에 예약 및 6만 원 이상 주문하면 사장님이 대신 만들어주고 매일 당일 조리에 최대한 직접 농사지은 재료를 사용한다고 하더라고요. 그 외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직접 사장님이 공지 올린 Q&A를 확인하시고 혹은 네이버밴드에 댓글을 달아주시면 답변 주시는 것 같았습니다. 물론 사장님도 사람인지라 조리 중이거나 다른 일이 있으시면 답변이 늦을 수도 있으니 이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용 후기

역시 소문대로 맛있는 반찬집이었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저희 집에서 거리가 있어서 차를 타고 가야 한다는 것인데요. 와이프도 이런 반찬가게가 집 앞에 있었으면 정말 좋을 것 같다고 하더라고요. 아이와 같이 먹기에 간도 세지 않고 2~3번 먹을 수 있을 정도로 양도 넉넉해서 앞으로 자주 이용하게 될 듯합니다. 밴드로 매일 메뉴를 확인해 보고 먹고 싶은 반찬이 올라오면 또 구매하러 갈 생각입니다.

반응형

댓글